, 즉 넓은 의미에서의 인간학적인 의미로 바뀌어야 되는 이유를 들고, 나아가 일반적 ·세계관적 귀결을 제시하였다. 다시 말해서 인간적 인식이 성립되는 장면을 해명해야 할 인간학적 형이상학을 새로 수립하는 일을 통하여, 종래의 신적 형이상학이 이론적으로 성립하지 않는 이유를 제시한 것이다.
자연법칙을 이해해야 한다는 것이다. 79년에 펴낸 '혼돈으로부터의 질서'는 20여 개 국어로 번역돼 생물학에서부터 문학비평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논쟁을 일으키면서 인문, 사회과학자들에게 데카르트의 결정론적 세계관의 대안으로 각광받기도 했다. 그는 1917년 러시아에서 태어나 29년 벨기
이론과 플랑크의 양자물리학을 비롯한 현대과학의 성과들은 근대철학이 기반으로 삼았던 뉴턴 물리학에 도전하게 되었다. 실체개념이나 절대시공(絶對時空)의 관념 위에 세웠던 근대철학의 절대이념이 흔들리게 된 것이다. 또한 생물학의 발전은 인간 이해에 대한 새로운 측면을 제시하였고, 특히 S.
뉴턴 종합\"이라는 용어를 사용하는 데 이것은 그가 천문학과 역학을 성공적으로 묶어 준 것을 지칭한다. 자연철학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일종의 분야적 독립의 수사학이다. 수학과 자연철학의 결합이다.
Ⅱ. 아이작 뉴턴(아이작 뉴튼)의 성과
뉴턴은 과학 혁명이 일어난 17세기의 물리학자 겸 수학
뉴턴의 방법의 철저한 적용이라는 이 대담한 시도는 목적론적 세계관에의 귀의(歸依)와 표리일체를 이루며 그것의 바탕 위에 비로소 가능하게 된다는 일면을 지닌다. 여기의 내포되는 모순이 의식에 떠오른다면 그것은 커다란 위기에 봉착함을 뜻할 것이다. 이 위기에서 칸트를 구한 것은 J.J.루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