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친숙도(familiarity)에 관한 선행연구들은 주로 제품에 대한 친숙도에 관심이 집중되어 왔다. 제품에 대한 친숙도에 따른 정보처리의 효율성(Beattie 1982), 광고된 브랜드에 대한 기억(Zinkhan & Muderrisoglu 1985), 새로운 속성 또는 새로운 브랜드의 학습(Johnson & Russo 1984), 광고된 브랜드에 대한태도형성
광고태도(광고에 대한태도)의 의미변별척도
1. 광고태도
전통적으로 광고태도 측정 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의미변별척도인 '부정적이다/긍정적이다', '좋다/싫다' , '마음에 안든다/마음에 든다', '나쁘다/좋다', '호감이 간다/호감이 안간다'의 7점 양극형용사 척도쌍 5개를 이용하였다.
2. 상표태
광고는 전통적인 광고와 같은 개념으로 사이트운영자(전통적인 매체의 매체회사)에게 광고료를 주고 그 사이트의 일정부분이나 전체를 광고공간으로 활용하는 형태를 말한다. 예를 들면 배너광고(정적배너광고, 동적배너광고, 상호작용적 배너광고)나 공동브랜드내용(스폰서십, 제품위치,애드버토리
태도의 변용을 측정하여 밝혀질 수 있다. 설득커뮤니케이션의 효과에 대해서는 학자들마다 의견이 다르다.
배팅하우스는 한 개인이 메시지의 전달을 통해서 다른 개인이나 집단의 행동을 변용 시키는 것 혹은 그 시도라고 보았다. 그는 설득효과에 대한 평가 기준으로 커뮤니케이터의 본래 의도와 수
설득과 태도의 정의
설득이란?
타인이 제공하는 정보에 노출됨으로써 발생하는 태도변화
태도란?
1) 사물에 대한 사람들의 성향으로 우리가 무엇을 좋아하는지
그렇지 않은지에 관한 것 – 특정 대상에 대한 평가의 요약
2) 태도가 중요한 것은 그것이 행동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