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광고의 출현이 다양하고 많아진다는 것이 매우 반갑기도 하다.
유머광고를 분석하기 이전에 유머소구광고를 포함하는 더 넓고 포괄적인 범주로써의 개념하나를 짚고 넘어가겠다. 그것은 바로 ‘감성소구광고’이다.
감성광고란? 소비자의 감성에 호소하는 광고로 소비자의 감각을 통해 감정
광고의 개념과 특성
이성소구광고라고도 부르며, 소비자의 반응단계를 ‘안지→감정→행동’으로 보고 인지단계에서 태도의 변화를 주고자 하는 광고이다. 이성적 소구는 제품의 특성이 타 제품과의 차별과가 용이한 경우나 높은 관여도로 많은 정보를 필요로 하는 제품의 경우에 효과적이다. 광고
유머광고는 인간의 원초적이고 감성적인 부분인 ‘웃음’을 자극함으로써 상품에 대한 기억도를 높이고 친근감을 조성하며 접근성을 높이는데 탁월한 효과를 지니고 있습니다. 또한 타 소구에 비해 빠른 피드백을 보이는 것도 장점입니다. 하지만 유머코드에 브랜드가 가려져 소비자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에게 광고를 제시함에 있어서 메시지 전달 효과를 높이기 위한 내용 구성 및 설계의 유형에 따라 분류하는 것이다. 이것은 소비자의 경험에 의한 감성 및 이성적 판단 기준을 토대로 정해지는데 일반적으로 광고의 목적과 타겟 소비자 계층의 특성에 따라 광고의 유형이 정해진다.
유머소구, 공
광고 대행사인 Ted Bates에서 유래되었는데 1960년에 비로소 리브스(Rosser Reeves)는 이것을 발표하여 유명해졌으며 그 창시자로 인정을 받았다. 이 전략의 기본적인 개념은 효과적인 광고는 중요하고 특유한 소비자 편익에 입각해야 한다는 것이다.
독특한 판매 제언은 메시지 제작에 있어서 가장 중요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