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시 단계
① 학습 목표 제시
② 평가 도구 설계
③ 교수전략 선택
④ 교수 매체 선정과 타당성
3. Development (개발단계)
ⓛ 게임의 설계
② 게임판 디자인
③ 게임 카드 디자인
④ 각종 악세사리 제작
⑤ 사용 설명서 디자인
4. Implementation (실행단계)
① 수업에서
Ⅰ. 사회과교육(수업) 토의학습
1. 토의 학습법이란
토의 학습이란 다인수의 집단이 서로 의견을 교환해 가면서 원만하고 바람직한 해결책을 모색해 가는 학습의 한 방법이다. 토의 학습 방법을 통하여 개개인이 자유롭고 명확하게 의견을 발표하고 남의 의견을 너그럽게 잘 받아들여 합리적이고 가치
수업모형
② 교육의 실용적 가치보다 교양교육을 더 강조하던 시기에 태동
③ 새로운 실용주의 교육철학의 대두 - Comenius(세계도회), Pestalozzi(노작주의 교수방법)
④ 오늘날, 강의법의 새로운 시도
- 다양한 학습매체 및 보조 자료의 사용
- 발문을 통한 학습자의 동기 유발
- 설명기법의 개선
. 다른 어떤 교과보다도 개인차가 심한 수학 학습을 교사 혼자만의 개별 학습 지도로 학습 부진아를 구제한다는 것은 불가능하다. 이러한 다인수 학급에서의 문제점을 개선하는 데는 상호 협력 소집단 학습 형태를 도입하는 것이 우리나라와 같은 교육 여건에서는 필요한 수학 학습 전략이라고 본다.
1. 프로젝트학습- 교수학습계획 수립
프로젝트 주제
국제적 협력과 활동에 관한 블로그 만들기
교과명
사회
학년학기
9 - 2
쪽수
사회
184-189
단원명
대단원
사회 Ⅷ. 지구촌 사회 한국
소단원
1. 지역 간의 교류와 갈등
활동유형
개별 ■학급내 학급간
활동기간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