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학습방안
①유아기
창의성 증진, 창의성을 계발하는데 있어서는 어렸을 때부터 교육을 시작했습니다. 다들 그래왔듯이 유아 시절부터 교육을 받아 왔습니다. 게임을 통한 창의성증진 활동을 해왔습니다. 선생님과 함께 그림을 그린다거나, 촉각 시각 미각 청각 후각 등 여러 감각 기관을 이용해
하겠다. 본론에서는 안드라고지 실천을 위한 과정 중 학습분위기 형성을 위해 조성되어야 할 교육적 환경(물리적 환경과 심리적 환경)에 대해 알아보고, 교육적 환경에 의해 영향을 받았던 자신의 학습 경험을 사례로 성인학습자에게 적합한 교육적 환경 방안에 대한 의견을 제시해 보고자 한다.
스마트교육은 정보화 시대에 형성 될 수밖에 없는 교육 체제이다. 그래서 우리는 스마트교육의 개념 및 특징, 문제점을 알고, 또한 이미 국내외에서 실현되고 있는 스마트교육의 사례를 알아감으로써 21세기 새로운 패러다임인 스마트교육에 대해 안심하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노력이 필요하다.
연구 결과 등을 세상에 내보낸다는 의미로도 쓰일 수 있으므로 그 개념이 매우 광범위하고 명확하지 않다고 할 수 있다. 그러므로 화법으로서의 발표만이 가지는 특성을 고려하여 발표를 새롭게 정의할 필요가 있다. 이러한 필요에 따른 정의로는 발표란 ‘조사한 것, 연구한 것, 생각한 것, 경험한 것
교수는 예술과 과학 분야의 세계적인 인물 120명 본인 및 부모, 교사, 주변 인물을 대상으로 5년간에 걸친 연구 끝에「영재성은 환경에 의해 길러진다」고 결론지었다.
영재는 일석 일조에 양성될 수 없으며 적합한 환경과 여건, 체계적이고 의도적인 방법을 장기적으로 적용할 때만 가능할 것이다.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