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무용은 신체의 발달을 돕고 상상력을 열거하고, 지성을 요구하며 미에 대한 감상력을 기르게 하고 정서적 성장을 깊게 하고 세련되게 한다.
무용은 교육의 목적이 되는 전문교육보다는 완성된 인간형성에 그 목적을 두게 되면서 무용교육의 적용 범위도 유아에서 시작하여 성인의 교양교육
교육자는 왜 학생들이 수학을 배워야 하는 지를 제시하지 못한 채 입시 수학이란 양지 속에 안주해 있고, 그 주변에서는 보이는 물질적 잣대로 수학의 무용성을 주장하며 교육의 틀을 바꾸려하고 있다.최근 몇 년 동안 동네북쯤으로 취급된 예로서, 대학교육에서 교양필수였던 수학이 수요자 논리를 적
표현된 아리오스토의 "서포지티" 가 연출되었다.
카스틸리오네는 숙녀의 교양에 관한 것을 열거하고 거기에서 무용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하고 있다. "무용할 때에는 너무 빨리 추지 말 것" "춤 출 때나 음악을 연주할 때에는 간곡히 요청된 것을 마지못해 수락하는 척 행동 할 것" " 너무 빠른 스
교육과정에서 교과내용 및 교육학에 관한 지식보다는 주체사상교육, 공산주의 교양 등 정치사상교육에 관한 과목들의 비중이 높다.
③ 전체 교육연한면에서 남한에 비해 교원양성기간이 짧은 편이며, 의무교육의 확대 실시에 따른 교원수의 급격한 확충의 결과 교원의 질이 만족스럽지 못한 것으로
교육에 있다. 인간에게 이러한 힘을 주고 좋은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것은 예술이다. 즉 비인간화에 대한 저항이 예술 교육이어야 한다는 점이다.
-기량보다는 창의성, 단절보다는 소통
3.예술교육의 세분화
(1) 무용교육무용교육의 의의
-신체적 의의
무용은 인간의 여러 가지 육체적 발달을 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