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 기술이 신빙성 있다고 보고 노자의 생애가 BC 4세기말이었을 것으로 추정한다. 그러나 노자의 가계(家系)는 역사적 사실이라고 간주될 수 없다. 그것은 단지 사마천이 살았던 시대에 이(李)라는 가문이 스스로 도교의 성현인 노자의 후예라고 주장했다는 사실이 있었음을 증명해줄 뿐이다. 이러한
대한 강렬한 동경과 동시에 정부의 근대화 시책 심지어는 근대화 자체에 대해 커다란 불신감을 갖는, 근대적ㆍ서구적인 것에 대한 애증양가적ambivalent 감정이 형성되었다.
⑥ 사회의 급격한 변화는 급격한 도시화와 농촌의 파괴를 동반했고, 농촌과 지방에서 대도시로 인구가 대량 유출되는 상
인정함으로써 신의 관념이 생겨났다고 한다. 이것은 타일러의 학설은 주지주의적(主知主義的) 종교관을 갖고 있는 사람들의 비판을 받기도 하고, 또한 원시인에게서 꿈이 그처럼 중대한 경험인가 아닌가의 문제를 두고 논란도 있었으나, 이원론(二元論)의 사고양식을 설명하는 양식으로서 아직도 그
깔끔한 인터페이스를 구축한 디지탈 자료실이 유일하다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특히, 아동들을 위해서 따로 설치된 아동 전자 정보실은 아주 좋아 보였다. 영암도서관이 10만 정도의 인구를 지닌 도시의 시립 도서관이라면 괜찮을까 포항의 대표 도서관이라고 보기에는 너무나도 아쉬움이 많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