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의 질은 다채롭고 자유롭게 열려져 있다. 이는 곧, 풍부한 여러 반응 자체가 이미 감상의 영역이요, 그 시작으로 보아야 하기 때문이다. 우리에게 중요한 것은, 나에게 어떤 의미로 다가오는가, 왜 나에게 미적 흥미를 주는가 하는 물음부터가 감상의 주체적 특질이라는 점을 깨닫는 일이다. 본 수업
학교 종합정보관리시스템 개발 시범사업 등이 추진되고 있으며, 이들은 학교 정보화 영역에 따라 다양한 활용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정보화 기자재의 품목, 성능, 주변기기와 시설 및 배치 방식, 교수-학습 모형 등에 따라 여러 가지로 사용될 수 있다.
3. 교육정보화를 위한 교육공학의 방향
우리
미술수업 이외에 좀 더 체계화된 디자인수업을 받고 디자인 감각을 지닌 인재를 원하고 있다.
본 단원에서는 학생들이 주변에서 쉽게 접하는 브랜드디자인을 통해 디자인의 재인식을 통해, 제품브랜드의 아이덴티티, 정체성(로고와 시각요소 등)을 창조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디자인감각을 기를
미술교육과 문화, 학지사, p.340
시각문화 환경에서 우리는 누구나 이미지를 제작하고 수용할 수 있다. 이 시점에서 이제 학교교육은 시각문화 환경에서의 문화적 양상들을 수용하고 대응할 수 있는 교육을 필요로 하고 있다. 그리고 그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미술교육에 있어 ‘시각문화미술교육(Vi
교육과정의 각 교과에 대하여 성격, 목표, 내용, 방법과 평가 등을 파악하되 ‘2007년 개정 교육과정’과 ‘2008년 개정 특수학교교육과정’을 따르며, 특히 시각장애에 해당하는 부분을 정리하고자 한다. 또한 교육현장에서 실제로 활용할 수 있는 교과별 수업지도안의 예를 들었다.
1) 언어영역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