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능성이 있다. 겉으로 바람직해보이는 결과도 중요하지만 어떠한 행동이 나오게 된 과정 또한 바람직해야 하며, 교육은 그러한 것을 가르쳐야 한다. 따라서 학생들이 강화물을 받기 위해 또는 다른 불순한 의도에 의해 일단 교사에게 칭찬받을 수 있는 행동을 보이는 것은 아닌지 유심히 살펴야 한다.
수업을 진행시키는 경우가 많이 발생한다. 이렇듯 실과 수업에서의 멀티미디어 교수매체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다.
실과 6학년 ‘우리생활과 목제품’ 단원은 우리 생활에서 널리 사용되는 목재를 이용하여 실생활에 유용한 목제품의 쓰임새를 알고, 다양한 모양의 다용도 선반인 목
학교의 정보화 기반 구축과 더불어 가장 핵심적인 과제중의 하나는 교육용 컨텐츠의 개발과 교원의 정보화 소양 및 기능 계발이라는 점을 주지해야 한다.
Ⅱ. 초등학교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의 운영 방향
정보․통신 기술에 관한 교육은 어떠한 관점에서 접근하는가에 따라 목적과 내용이 달
이론적 배경
창의력 및 창의적 사고와 문제 해결을 연결짓는 선행 연구들을 정리하면, 문제를 해결하는데는 창의적 사고력을 통한 접근이 필요하며, 창의적 문제해결이란 과거의 경험과 지식을 토대로 확산적 사고와 수렴적 사고가 상호 작용하여 문제 상황에 적합한 독창적이고 새로우며 가치 있는
교육을 수행하는 초등교육 단계나 이 기초 위에서 학생 스스로 자신의 재능과 적성, 소질을 찾도록 안내하는 중학교교육단계와는 달리, 파악된 소질과 적성을 개발하고 그 토대 위에서 관련 능력을 심화시켜 주어야 하는 단계라 할 수 있다. 따라서 고교교육에서는 학생들의 다양한 능력과 소질에 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