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유비쿼터스 러닝(U-learning)
◈ 정의
유비쿼터스 러닝은 개방적 학습자원을 학습자의 필요에 따른 선택에 의해 활용하는 통합적 학습체제를 의미한다. 교육인적자원부는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편리한 방식으로 원하는 학습을 할 수 있는 이상적인 학습 체제, 즉 에듀토피아로 정의하고 있다. u
교육 정보화란 어떤 특정 행위를 일컫는 말이 아니라. 정보사회에서 국민교육 체제의 총체적인 변화를 뜻하는 것이다. 정보 통신 기술이 출현시킨 온라인 컴퓨터 통신 학습, 멀티미디어 CD-ROM이나 VOD를 이용한 개별 학습, 비디오 컨포러싱을 이용한 실시간 원격학습과 같은 새로운 대안적 교수-학습방법
교육용 로봇 등에 국한되어 있는 경우가 많아 민간 분야에서의 실생활에서 이용할 수 있는 정도까지 이르는데는 발전이 더뎌 앞으로 저는 실생활에서 쉽게 이용 가능하며 안전과 편의성을 유지한 로봇 개발에 능력을 발휘하는 인재로 거듭나고 싶습니다. 성실하게 배움에 임할 것이며, 지식과 실전을
창작물인 저작물에 대한 배타적·독점적 권리.
이러한 저작물에는 소설·시·논문·강연·연술(演述)·각본·음악·연극·무용·회화·서예·도안(圖案)·조각·공예·건축물·사진·영상(映像)·도형(圖形)·컴퓨터프로그램등이 있다.
여기에 더하여 원저작물을 번역·편곡·변형·각색·영상제작 등의 방법으
교육용 영상 콘텐츠로서의 활용 . 67
③.온라인에서 . 83
3-1. 인터넷 배너 광고 . 84
3-2. 이러닝 학습에서 . 88
3-3. UCC에서 . 93
3-4. 공공 기관이나 장소의 영상정보 사이트에서 . 97
3)결론 . 100
2. 시청독 동영상 콘텐츠와 디지털 멀티미디어 글쓰기
1)서론 . 104
2)문자 텍스트 쓰기 . 105
①.담론 구축을 위한 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