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은 초등학교 읽기, 쓰기 등 언어교육을 위해 만들어진 대표적인 국어과 협동학습 모형이다(Slavin, 1990).
CIRC 프로그램은 실질적인 읽기와 쓰기 지도에 대한 교과 교육의 연구를 토대로 교육과정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협동 학습을 활용한 수업 모형으로, 이 프로그램은 인지 심리학․읽기 교
교육기관 등에서 좀더 유연성이 있으며 아주 간단한 형태에서부터 복잡하고 다양한 형태로 전개되기도 하는 것을 ‘프로그램(program)’이라고 한다.
프로그램이라고 하면, 설정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활동 계획과 실제로 활동을 지도하거나 활동하는데 필요한 구체적 내용을 포함하며, 일반적으로
Ⅰ. 컴퓨터게임학습(교육, 수업)프로그램
1. 컴퓨터 게임학습프로그램의 특징
컴퓨터 게임학습프로그램은 다른 교수 전달 체계와 마찬가지로 전통적인 교수매체와 비교하여 여러 가지 장점을 가진다. 학습에 영향력 있는 효과를 미치고, 학습의 관리를 용이하게 한다. 동시에 특별한 하드웨어 및
제시할 때 교사는 직사각형과 정사각형의 명칭을 정확하게 어린이들에게 제시하여야 한다.
실물의 정확한 명칭과 더불어 정확한 사용 방법을 가르치는 단계이다. 교사는 이 단계에서 어린이들의 관심을 집중시킬 수 있어야 하고 어린이가 자연스럽게 학습할 수 있도록 격려하면서 지도하여야 한다.
Ⅰ. 전환교육(수업, 학습)프로그램
1. 구성요소
1983년 P.L. 98-199의 626장을 실시함에 있어서 책임 기관인 특수교육 및 재활서비스국은 전환교육프로그램의 세 가지 가정을 두었다. 첫째, 사후 학교서비스의 복잡성 때문에 모든 장애학생들의 효과적인 전환은 적절한 지역사회 기회와 서비스 협력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