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 견해는 일치와 성장, 은사의 다양성 등에 대해 말할 수 있는 좋은 근거가 되며 그리스도의 몸으로서의 교회는 유기체적이다." 교회는 그리스도의 몸 안으로 받아들여진 그리스도인이 모인 공동체이다. 교회는 그리스도께 순종함으로 자라난다. 그리스도의 몸인 교회는 성장해야 하고, 하나님의 계
교회 안에는 세상 앞에서 그 모습을 드러내 놓고 있는 가견적인 교회인 99%의 평신도가 있다. 이들이 하나님 나라의 임재를 생활현장에서 자기의 삶을 통해서 구현할 수 있어야 교회는 빛이 되고 소금이 될 수 있을 텐데 방치되어 있다. 또한 교회는 이들이 연결되어 있는 그리스도의 몸이다. 이 몸은
교회는 교회로서의 역할이 있다. 바로,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라’는 기독교의 가장 중요한 두 계명이다.
현재 정부는 소외되고 외면당하고 있는 국민들을 다 책임지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사회의 기관과 종교단체에 그 책임을 나누어 질 것을 요구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교회는 교
하나님”을 출판하면서 전통적 기독교 신학을 사변적 신학이라고 비판하고 역사적인 예수의 십자가와 부활을 각각 “종말론적 사건”과 “영광의 종말론적관점에서 감추어진 선취”로 이해함으로써 종말론적관점에서 예수의 역사성을 파악하고자 시도했다. 그에 따르면 “교회는 의롭다고 인정받
하나님의 거룩하신 뜻이며 죄인을 구원하시는 하나님의 가시적인 사랑이다.
교회를 개척 설립하고자 하는 사람이 어찌 사단의 집을 세울 수가 있을 것이며, 주님께서 경계에 경계를 거듭하신 강도의 소굴을 만들 수 있을 것인가? 교회를 보편적이라고 부르는 것은 그리스도가 나누어지지 아니하는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