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정된 합의 없이 항상 유동적인 문제로 머물러 온 몸과 정신의 정의 문제를 철학적 입장에서 고찰해 보기 위해 먼저 개인적 경험의 배후로 거슬러 올라가 몸과 정신관에 영향을 미친 과거와 근대에 이르는 사상의 맥락을 더듬어 본다. C.A반 퍼슨,『철학적 인간학 입문, 몸, 영혼, 정신』손봉호,, 강영안
조직에서의 집단커뮤니케이션
I. 조직에서의 집단의 중요성
개인이 모여 집단을 이루고 집단이 합체되어 조직을 구성하기 때문에 조
직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집단에 대한 이해가 전제되어야 한다. 집단은 조직
화된 행위의 기초 단위로 조직의 모든 수준에서 작동하며, 공식적 ․ 비공식적 조
Ⅰ. 서론
아리스토텔레스는 고거의 모든 그리스 철학자들의 학설을 수집 비판하고, 독창적으로 체계를 세웠으며 특히 형식 논리학을 세워 삼단논법의 명제론, 추리론, 논증, 정의, 분류, 오류 추리 등을 상론한 것은 최대의 업적이었다. 형이상학으로서의 제일 철학에서는 모든 존재를 형상(eidos)과 질
구분하여 연구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고대영어는 German적인 체취가 강하게 풍기는 종합적 인 굴절어였다. 따라서 그 당시의 문법적인 체계는 순수한 German어의 문법체계였으므로 현재의 독어처럼 굴절이 모두 살아 있었으나 1066년 Norman 침략으로 중세영어시대에는 영어가 암흑시대를 맞이하게 되었기
제 1장
-신론의 위치와 구분
1. 신론의 위치
교의 신학 서류가 흔히 신론으로 시작함은 이것이 가장 논리적인 방법이기 때문이다. 신학은 하나님과 그의 우주에 대한 관계에 관한 지식의 조직적 진술이니 하나님에 관한 논의로 시작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교의 신학의 내용은 그 한 부분만 아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