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장 신화의 세계
1. 신화의 개념
神이나 신에 버금가는 능력을 지닌 英雄이 등장하여 예사 사람이 이룩하기 불가능하거나 지극히 어려운 과업을 성취함으로써 집단 공동체의 공동목표를 실현하는 이야기
2. 신화의 의의
① 문학의 원천
② 역사 기술의 방식
③ 전통 신앙의 경전
④ 정치적 통
제3장 신화의 세계
1. 신화의 개념
神이나 신에 버금가는 능력을 지닌 英雄이 등장하여 예사 사람이 이룩하기 불가능하거나 지극히 어려운 과업을 성취함으로써 집단 공동체의 공동목표를 실현하는 이야기
2. 신화의 의의
① 문학의 원천
② 역사 기술의 방식
③ 전통 신앙의 경전
④ 정치적 통
자료 구축이나 검색에 필요한 검색엔진 , 웹 에디터 시장도 크게 성장하고 있다.
컨텐츠 쪽에서는 단순한 정보제공 차원에서 벗어나 원격강좌, 실시간 시험, 온라인 채점, 학습진도 자동관리 등 고난도의 서비스가 속속 등장하고 있다.
지금까지는 시간적, 공간적 제약을 받는 사람들이 주로 이용하던
자료 제공
④ 방송통신고등학교 교육 발전: 학점 이수 및 학습 선택권 보장
⑤ 평생교육 이념 구현: 고등학교 미진학자에게 교육 기회 제공
⑥ 해외 교포 및 외국인 교육 기능: 해외의 한국 고교과정 학습 희망자에게 교육 기회 제공
⑦ 교사간 교육 정보 교류 활성화
⑧ 살아있는 미래 지향형 교과
2) 사이버대학 신입생 현황
사이버대학 제도 도입 초기에는 학생 모집이 얼마나 되고, 그 구성은 어떠한가가 중요한 자료이며, 이는 사이버대학의 향후 정책 방향을 제시해 줄 수 있다. 사이버대학의 등록 현황을 특성별로 보면 다음과 같다.
(1) 연령별 현황
2004학년도의 사이버대학 등록생의 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