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장, 3-5장, 6-7장으로 나누어 살펴볼 수 있다. 미가서에 나타난 신학적 메시지는 이스라엘과 유다 백성들의 삶을 다양한 관점에서 재조명하고 있는 것이다. 이것은 죄악과 위기를 분석하고 해석할 뿐만 아니라 미래에 도래할 하나님의 영광스런 나라가 다시 회복될 것에 대한 대안과 비전을 역동적으로
2장 : 하나님의 계시는 창세기 12장에서 아브라함에게 내린 명령으로부터 시작해야 한다. 이 명령은 단순하고 직접적이다. 여기에 구약 종교의 핵심 즉 하나님과 그의 백성 사이의 밀접한 결속이 있다.
2. 창세기 15,17장 : 하나님은 아브라함과 공식적으로 언약을 맺기 위해 다시 나타나셨다. 15:1에서 방
29-139일, 영국 132-137일, 독일 140일, 미국 142일, 프랑스 145일을 훨씬 초과하는 ‘노는 것에서는 천국’이 바로 한국이 된다는 결론이다. 김영복, “여가문화와 신앙생활”, 『신학사상』118집 (서울:한국신학연구소, 2002 가을),p. 39.
주5일 근무제와 관련하여 떠오르는 이슈는 바로 여가문화에 대한 올바
신학대학 신학대학원 M.Div 학위논문), p.26. 재인용.
라고 정의한다.
한편 상담설교를 한국에 처음으로 소개한 김만풍 목사는 “상담설교란 삶의 현장에서 당면하는 회중 개개인의 다양한 문제와 갈등을 해결하고 위기를 극복하며, 상처를 회복하고 그러한 과정에서 파생되는 역기능과 부적응을 예방
. 야다는 지적이며 인지적 활동으로 레브는 의지와 감정으로 사용된다.
C. 계시의 과장 : 칼 바르트는 특별 계시를 통해서가 아니면 사람들이 하나님을 아는 지식을 가질 수 없다고 함으로써 계시의 역할을 과장했다. 칼 브라텐은 계시를 신학의 지배적인 개념으로 삼는 바르트의 견해에 도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