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 책의 초점은 현대 사회가 개인의 창의성과 자유를 제한하는 "전제적" 생산 방식으로 특징지어진다는 저자의 믿음을 반영합니다. 들뢰즈와 가타리는 생물학과 언어학에서 문학과 영화에 이르는 광범위한 자료를 바탕으로 자본주의와 다른 형태의 권력과 통제가 우리의 정체성, 욕망, 관계를 형성
발생은 국경을 넘나드는 초국적 자본과 미디어의 이동, 그리고 사람의 이동으로 일어나는 복합적이고 역동적인 ‘초문화화’ 현상의 일부이자 ‘권력 재편’의 과정으로 파악되어야 할 현상이다. 한류는 매우 복합적인 근대 기획의 산물이며 그런만큼 복합적인 현상 자체로 분석되어야 하는 것이다.
산업, 패션산업, 광고, 대중매체 등은 끊임없이 새로운 스타일을 제공하고 그것에 대한 성취가 곧 경쟁력과 권력을 얻는 것임을 제시한다. 이러한 메커니즘을 통해 여성은 그들 스스로를 육체적 자본으로 만들고 경쟁력 있는 몸을 소유함으로서 소비자본주의적 권력에 주체적으로 편승하게 된다.
대한 A. 캘리니코스등의 제국이라는 유령의 비판적 서평에 대한 논의과정을 우선 설명할 것이다. 그리고 이러한 각 세 가지 관점의 상관성과 오늘날의 세계 질서에 있어서의 적실성을 파악함으로써, 이 논쟁에서 우리가 바라보아야 할 함의를 찾고자 한다.
Ⅱ. 제국주의
제국주의라는
대한 하나의 종합적 견지를 가지는 지식”
- 분트: “과학에서 사용되는 인식 일반의 방법과 가정을 그 원리에 귀속시키는 보편학”
? 철학은 모든 사물과 사태에 대한 총체적 인식과 의미를 간취하고자 하는 인간의 본원적, 근본적 지적 욕망 그 자체를 반영
<중 략>
들뢰즈와 가타리는1968년 5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