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의 국내 최초 동시 접속자수가 10,000명을 돌파하는 등 게임유저들 사이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누렸다. 이는 전국적인 인터넷 인프라 구축을 활성화 시켰으며, PC방의 보급 확대, 정부의 IT 육성정책 등을 낳는 결과를 가져왔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의 성공에 힘입어 2000년 5월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
리니지’의 성공 이후 국내 온라인 게임 산업이 폭발적인 성장을 해 왔으나 현재는 시장이 포화상태에 이르게 된 것을 들 수 있다. 외부 시장의 유인 요인으로서는 중국 온라인 게임 시장의 잠재적 성장 가능성으로 개방경제 이후 지속적인 경제 성장에 따른 소비 수준이 향상, 온라인 게임 산업에 있어
직원들을 거느리고 있는 초대형 글로벌 기업이다. P&G는 다양한 사업영역과 제품군을 갖고 있으며, 이를 크게 5가지로 나누어 섬유 및 가정용품, 미용용품, 유아 및 가족용품, 건강용품 그리고 스낵과 음료이지만 점차 그 범위를 다른 사업부문까지 넓혀가고 있으며, 비관련 다각화 추세를 보이고 있다.
국제경영 활동과 관련되어 있다고 보아야 할 것이다.
외부적으로 드러나는 가장 대표적인 국제경영 활동의 형태는 수출입과 해외 현지생산 활동이다. 수출의 경우 해외시장 조사, 수출 통관, 금융, 현지 유통을 포함한 마케팅 활동 등이 주요 경영 활동의 내용이며, 담당 인력에 대한 교육을 포함한 인
외국의 큰 게임업체와 비교해볼 때도 매출, 순익, 자산 등에 있어서 Nexon은 일본과 미국 기업의 10분에 1에도 미치지 못함을 알 수 있다. 높은 인터넷 보급률이라는 우리나라의 특수한 영향에 힘입어 국내에서 성공을 거두었지만 거대자본과 기술을 갖춘 외국 게임업체가 들어왔을 때, 지금처럼 영세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