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사역이란 종교 교수에만 국한되는 것은 아니지만 가르침이라는 교육 활동의 핵심이 된다.”
⇨사라 리틀은 종교 교수의 접근 방식이 교육에 있어 최고(最古) 접근 방식이라 말한다.
종교 교수 이론에서 교수-학습과정이란 기독교 신조와 기독교적 실행, 감정과 지식들을 학습자에게 전달하는
시각의 틀을 이야기 한다.
에 대해 주목하고자 한다. 더 나아가 기독교교육자가 형성해야할 패러다임을 ‘전문성’의 개념을 통해 살펴보고자 한다. 기독교교육의 기존 현장이 21세기에 크게 위협받고 있는 것과 맥을 같이 하여 현대에는 기독교교육자가 나아가야 할 현장의 확대가 요구된다.
못할 것이다.
④ 친구관계
아동은 자신들의 모습이 친구들과 다른 것을 두려워하고, 친구집단의 활동에서 배재(스스로 제외시키거나)될 수 있다. 또한 자신의 인종집단 아동들의 또래지원도 이용할 수 없다.
다음은 소수민족의 아동들이 당면한 문제에 대해 예를 들어 설명한 것이다.
사상계와 학계에서 어느 때보다 활발히 이뤄지는 현상은 주지의 사실이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19세기 말 이래 우리 사회에 지대한 영향을 끼쳐온 한국 신흥 사상에 대한 새로운 이해가 요청되는 시점에 와 있다. 한국 신흥사상을 대표해 온 동학이 교육사상에 미치는 영향은 엄청났다. 한국 현대사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