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장의 소제목 들은 [나는 생각한다], [생각은 연기적 이다], [모래알갱이가 온 세상을 바꾼다], [생각은 피어난다], [사랑도 빠져야 한다], [코기토 에르고 숨], [온통 얽힌 세상], [철학자는 `생각나는` 사람]등 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는 단순하게 보면 인간의 사유방식을 그의 능동성을 강조한 것이 아니
기독교 윤리가 대안적 윤리적 관점과 구별될 수 있는 주요한 방법이다, 종교적인 윤리나 세속적인 윤리와 다른 기독교 윤리의 정체성의 근거는 성경적 계시다. 기독교 윤리학자들은 스스로 생각할 필요성을 긍정할 수 있지만, 그러한 생각은 윤리가 단지 역사적인 것이 아닌 다른 방식으로 신학에 의존
기독교는 하나님을 바탕으로 성부, 성자, 성령을 삼위일체를 세가지를 한 사람의 3가지의 인격체로 믿고 있다. 같은걸 믿는다고 해도 천주교 같은 경우는 성부, 성자, 성력을 세 사람을 믿는다는 자체부터가 다르다고 생각을 하고 있다.
기독교는 하나님을 바탕으로 해서 하나님이 유일신이고, 하나님
생각하고 조심스럽게 진행할 수 있는 상담의 근거를 제공해 주는 것이다. 거기에 교회의 역할을 더욱 분명히 해주는 데 기여하는 것이다.
다음으로, 「인간이해와 상담」에서 성경은 생명 얻는 길을 보여주는 책입니다. 상담가는 본래 의도된 대로의 삶을 영위하도록 돕는 사람이고, 성경은 우리가
생각이 점차 확립되게 된 것이다.
두 번째 특색은 종교를 좁은 이기주의적인 민족주의에서 해방하여 세계적, 전 인류적인 것으로 고양시켰다고 하는 점이다. 과거의 종교는 어느 것이나 개인의 자유의지에 터전한 내면적인 신앙이 아니라 사회적 집단적인 것이었다. 그런데 기독교는 이 ‘신의 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