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말씀”과 기독교교육 - 제임스 스마트(James Smart) :
제임스 스마트는 “기독화”를 장으로 하는 기독교교육을 “말씀”이라는 중심 개념으로 풀이한 학자로서 하나님의 “말씀”이 기독교교육의 근본적인 장이 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1) 신의 말씀과 신앙 - 교육 신학적 구조 :
제임즈
4-4-2.스마트폰을 감시할 순 없다. 그러나 바꿀 순 있다.
아직은 장점과 단점이 매우 혼재 되어있는 스마트폰의 영역을 감히 건드는 것은 참으로 난해한 시도였으며, 결국에는 그것의 사용에 있어 '감시와 감독이 필요하지 않는가'라는 대안도 나오게 되었다. 그렇지만 우리는 문화위에 군림하는 자세를
하나님계시의 전무후무한 일회적 사건으로 본 칼 바르트는 그리스도에서 하나님은 인간과 전 역사를 행하여 말씀하셨고, 인간은 이 말씀에 회개로 응답하도록 불리움을 받았다고 보았다. 바로 이 말씀은 복음으로서, 성서는 설교와 함께 이 복음에 대한 증언이었다.
B. 신정통주의 기독교교육학
1. 기독교교육의 목적과 관련하여
부버는 세상 안에서 실현되는 참된 영혼에 대한 예수의 가르침을 교회가 왜곡시켰다고 주장했다. 기독교교육의 궁극적인 목적은 하나님과의 관계 형성, 즉 ‘신앙-관계’로서, 그것은 부버의 입장에서 보면 인간의 관계 입장에서 정의되어야 한다. 교육학의 관심은
스마트폰이 문화로서 규정될 수 있는지에서 부터 현 상황에대한 분석, 스마트폰의 장점과 이미 벌어지고있는 사회, 개인, 윤리적 문제점들과 필연적으로 일어날 미래의 문제 가능성에 대해 지적할 것 이다. 또한 기독교 문화의 입장에서 특히 스마트폰이 예배 가운데 그리고 개인의 신앙 본질의 경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