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론 : SONY 기업 소개
오늘날 미국인의 40%는 SONY를 미국 회사로 생각한다고 한다.
SONY는 일본을 대표하는 전자회사로서 전 세계적으로 가장 영향력이 막강한 전자산업의 리더역할을 하는 전자그룹이다. SONY는 워크맨(WALKMAN), 디스크맨(DISCMAN), MD플레이어(MD Walkman) 등의 휴대용 전자제품분야 뿐만 아니
소니"하면 전 세계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세계적인 기업이 되었다. 다른 나라의 대기업들에 비하면 그리 길지도 않은 역사에 20세기 후반 세계 비즈니스계에 기적을 일으킨 소니. 이런 소니의 역사가 폐허가 된 조그마한 건물에서 시작되었다는 것을 믿을 수 있겠는가.
소니를 창립한 두 경영자
기업 자체의 노력도 절실하고, 또한 광고 대행사의 역할도 변화해야 한다. 단순히 광고만을 대행해 주는 광고 대행사의 모습에서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마케팅 인프라 구축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주는 토털 솔루션 제공자(total solution provider)로 변신해야 한다. 해외 마케팅에 관한 노하우는 하루
기업 아이덴티티를 만들어 가는 장기적 전략을 수립하지 못하는 것이 우리의 현실인 것 같습니다. 창의적이면서도 혁신적인 기업일수록 디자인이 의사 결정의 중심 부서에 있고 가장 중요한 역량으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2. 디자인의 조직과 미래
오늘날 우리는 컴퓨터, 인포메이션 시스템, 로보
전략을 구상하는 집행임원제도를 실시했다.
(3) 사업의 다각화 전략미래의 성장 가능성이 높은 사업에 적극 참여하였다. 영화, 게임기, 스마트 폰 등 미래 성장가능성이 높은 사업에 뛰어드는 사업 다각화 전략을 펼쳤다.
텔레비전 및 영화 제작/배급 기업인 소니 픽쳐스를 만들어 우리가 알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