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SONY의 경영전략
(2) 경영과 집행의 분리
'소수정예화'된 이사회가 신속한 의사결정과 경영 감독 임무를 수행하고, 이 사회에서 제외된 임원들에게는 경영 책임을 지지 않는
'집행 임원'이란 직책을 부여해 각 부문의 사업 집행을 맡긴다는 전략을 구상하는 집행임원제도를 실시했다.
(3) 사업
소니는 자기 혁신을 통한 끊임없는 개발과 디자인 선도를 통해 자신의 고유 시장을 창출해 나가고 있다.
모리타 아키오 전 소니 회장은 소니의 디자인과 브랜드 가치의 중요성을 이해하여 경영의 핵심역량으로 전략화 했으며, 그를 통해 현재 소니의 브랜드 가치를 만들었다.
소니의 성공 뒤에는 디
전략을 끊임없이 제시했지만 너무 앞선 기술개발과 투자로 인해 실적 악화
각각의 본부는 세계 각국에 소니뮤직 로컬 설립하고 업무를 관장,조율
SMI는 각 국에 위치한 소니뮤직의 통합 명칭
현재 46개국에 SMI 설립
2003년 결산시 전자부문의 3백억엔 이상 적자로 소니 쇼크 발발
대규모 구조조정 계
전략의 변화와 하드웨어기술의 개발과 변화로 부터 소니의 조직 설계의 변화가 시작
※ SCE의 성장과 조직체계변화
일본 SCE(Sony Computer Entertainment)는 2001년 12월10일 국내에서 플레이스테이션 게임기와 타이틀을 판매하기 위한 별도법인인 소니 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SCEK)를 정식으로 설립했다. S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