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지이미지에 대한 차이를 규명하여 관람자에게 긍정적인 이미지를 가지도록 하는 방안을 모색하였다. 또한, 영상문화관광지를 구성하는 공간기호들에 대한 관람자들의 지각이 관람 후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을 검증하여 관람 후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하여 개선되어야 할 사항들을 파악해 보았다.
기호화이다. 이때 사용된 언어는 랭귀지 자체만이 아닌 몸짓 언어, 영상언어, 그림, 사진 등의 포괄적인 언어를 뜻한다. 즉 언어의 기호학적 관점에서 보아야 하는데 언어뿐만 아니라 형태를 갖는 모든 것을 언어로 보아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며 때에 따라서 공간도 메시지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
Ⅱ. 본론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1) 하워드 가드너
다중지능이란 말이 처음 등장한 것은 H. 가드너의 저서인 마음의 틀(Frames of mind. 1984)에서부터이다. 성장과 수학과정에서 다방면으로 뛰어난 재능을 보였던 그는 1979년 하버드 대학 교육대학원에 소속되어 연구를 수행하던 중 유전과 인간의 잠재
수 없는 다양한 능력을 인정해 아이들의 특성을 이해하고 계발하도록 도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예를 들어 발표는 잘 못하지만 어려운 수학 문제는 척척 푸는 아이나, 축구나 야구 등 신체를 움직이는 활동은 잘하지만 노래나 악기를 다루는 데는 다른 아이들에 비해 어려움을 겪는 아이들이 있다.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15점 만점)
Ⅰ. 서론
지능을 개인의 일반적인 능력이라는 평가를 넘어서서 최근에는 현실 세계의 처한 상황 속에서 발휘되는 것으로 이해하고자 하는 움직임이 활발하다. 이 같은 관점에서 출발한 것이 다중지능이론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