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마포삼열 선교사를 돌로 치다.
당시 우리 나라에서는 위정척사운동의 영향으로 서양 오랑캐의 침입을 크게 경계하고 있던 때였다. 우리 무모한 이기풍도 서양 오랑캐를 매우 싫어하였다.
1885년 4월 5일, 선교사 언더우드와 아펜젤러가 우리 나라에 첫발을 내디딘 이후, 많은 선교사들이 들어
Ⅰ. 서론
종교는 넓게 보면 한사회의 여러 구성요소와 중첩되는 복합적인 문화현상이지만, 다른 한편 독자적인 문화체계를 가지고 있기도 하다. 즉 종교는 설명할 수 없는 궁극적인 실재나 진리를 직관적으로 체험하는 종교경험, 그 경험을 합리적으로 해석하며 체계화한 종교사상, 절대신비를 현실
과거에 선교단체나 후원교회가 성장을 중심으로 한 사역에 치중하여 최소한의 조직이나 지원체제, 전문성을 갖추지 않은 채 선교사를 파송하였고, 선교사 역시 적절한 훈련을 전혀 받지 않았거나 혹은 형식적인 요식행위로 훈련을 받고 나갔다. 연구자가 1990년 파송될 때는 본부 선교국에서 하루 오리
2. 대학이념
성결대학교는 성경적인 보수신앙의 노선을 표방하는 예수교대한성결교회의 전통과 중생·성결·신유·재림의 사중복음에 기초하여 복음주의신학과 신앙에 투철한 교회지도자 및 지역과 국가, 그리고 세계의 각 분야에서 인류의 발전과 평화를 위해 기여할 전인적인 하나님의 사람을 양
Ⅰ. 서론
선교 역사를 보면 선교지에 따라 선교 전략이 차이가 있음을 알 수 있다. 왜냐하면 복음만을 믿고 선교를 나간다면 쓴 잔을 마시기 일쑤이기 때문이다. 여기서는 선교 역사에도 여러 나라로 선교를 나갔지만 필자는 인도와 중국을 택하였다. 왜냐하면 우리나라와 같은 아시아이지만 지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