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울 수 있지만 감각은 따라할 수 없는 것
보들레르의 평가
- 사진의 기계성을 거부한 대표적 지식인
- “은은한 데생과도 같은”
1858년, 최초로 광원을 인공조명으로 대체
- 파리 지하 카타콤, 하수도 기록
같은 해, 최초로 항공 촬영
- 200m 상공에서 개선문 촬영
- 대형 기구 건조
기법을 확립시킨다. 1919~1920년에는 퀼른에서 막스 에른스트와 함께 다다 미술을 전파하고, 이곳에서 슈비터스,리시츠키 등을 만나게 된다. 1922년 오랜 동료였던 소피 타우버와 결혼하며, 같은 해 파리에서 국제 다다전시히ㅗ에 참가한다. 초현실주의 그룹에 가담하여 활동하던 기간 중, 그의 아내와 반
드러내어 성공을 거두었다. 또한 프랑스의 나다르(1820~1910)도 캐머런처럼 습판사진술을 구사한 사진가인데, 그 당시 한창 유행된 명함판 초상사진의 고정된 양식에 도전하여 포즈를 자연스럽게 취하게 하고, 또한 인물의 일상적 분위기를 살려 보들레르와 들라크루아와 같은 저명인사들을 찍었다.
1. 신 영상주의 출현
1950년대 이후를 통틀어 현대사진시대라고 일컫는다. 그것은 영상언어의 기능을 중시한 영상사진의 대두를 의미한다. 영상사진 즉 현대사진의 등장은 어린이가 태어나서 성장하는 가운데 모국어를 익히는 언어 학습의 발달 과정과 동일한 구조로 파악되며, 인류가 영상언어를
Ⅰ. 서론
모네의 <수련>에서는 이 전 작품에서 보여준 기법과 다른 율동감 넘치고 다양한 붓질로 새로운 풍경을 만들어 내었고 평범한 풍경화가 아닌 모네만의 독창적인 풍경화로 재탄생 시켰다. 그의 작품엔 시간이 담겨있다. 그것은 고정된 시간이 아닌 변화해가는 시간이다. 모네의 말년의 연작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