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평에까지 적잖은 영향을 미친다. 포스트모더니티(탈근대성)에 대한 해명은 모더니티(근대성)에 대한 탐구 없이는 불가능한 일이다. 그것이 수입된 후기산업사회의 문화논리에 불과하거나 뜨겁게 타오르다가 사그라진 한시적인 것에 지나지 않거나 간에, 포스트모더니즘에 대한 논의의 확산은 90년대
Ⅰ. 개요
문학예술이라는 것은 자연계와 달리 일정불변 한 것도 아니고 경험론적 방법론에 따를 수 있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또한 수학적으로 측정될 수 있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문학예술이란 과학이 아니며 또한 그렇게 될 수도 없다. 또한 주관적 비평이 존재함으로 인해 다음과 같은 주장이 유도
초등영어기초이론 Final Exam Study Guide
*1~4번 모두 Second Language Acquisition(SLA, 제2언어 습득이론)과 연관된 개념ㅋ
*2번은 Krashen의 입력 가설(Input Hypothesis)와 연관이 있기 때문에 Input Hypothesis 설명하고 나서 Output Hypothesis 설명하겠음 (2번 다음에 1번 설명 있음)
* Input Hypothesis: 언어 습득이 이루어지기 위
비평가들이다. 또 입장 바꿔 생각하면 작자나 작품은 비평가라는 중매인 없이는 그 작품의 바람직한 가치를 대중에게 널리 알릴 수도 없을 것이다.
비평(criticism)이란 말은 원래 위기(危機: crisis)라는 어원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즉 사물의 선택, 판단의 고비를 말한다. 이 위기를 처리하는 것이 비평이
비평(psychoanalysis criticism), 정신분석학적 비평(psychoanalytical criticism)으로도 불린다. 심리주의 비평은 작가의 창작심리, 문학작품의 내적 심리, 문학작품을 수용하는 독자심리 등 세 가지 영역을 인간의 심층심리, 의식의 흐름, 리비도, 콤플렉스, 꿈의 이론, 자동기술법 등의 방법으로 해명하고 분석하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