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 다문화선교에 대한 기대
샘물 교회의 아프간 피랍사태 이후, 한국교회는 국내외적으로 해외선교방식에 대한 비난과 자체적인 자성을 갖게 되었다. 이후, 많은 세미나와 대화들을 통해 좀 더 수정되고, 건전한 방향으로의 선교신학과 전략들이 제시되었고, 이에 다문화 가정 선교, 외국인 노동
한국에서 1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므로 이미 한국 토착화가 이루어졌지만, 이슬람교는 여러 사례들을 보아도 토착화의 가능성이 적기 때문에 민간단체로서 그 세력을 확장하느냐 데 주목할 필요가 있다.
이슬람은 서울 중앙 성원을 비롯해 부산, 광주, 안양, 안산 성원과 대구, 광주, 포천, 제
한국명:허가두) 사관과 그의 부인 애니 존스(Annie Johns, 1862-1941년) 사관이 한국 땅을 밟으므로 시작!
1916년에는 구세군 교회 78개소와 사관87명, 그리고 교인 4800여명으로 성장하여 한국구세군의 기틀을 마련
1921년부터 <구세신문-금주호> 발행을 통하여 전국적인 ‘금주운동’을 시작
1928년 빈민구
Ⅰ. 서 론
기독교는 불교, 이슬람교와 더불어 세계 3대 종교에 속하며, 수많은 종파들이 우리나라뿐 아니라 지구 곳곳에 퍼져 있다. 평균적으로 한 아파트 단지마다 적어도 두 개씩 들어선 교회와 성당들 덕분에 이제 우리에게 기독교는 너무나도 일상적이고 익숙한 종교가 되었다. 기독교의 적극적이
한국장로교출판사, 2007), p.183.
바레인의 기독교역사는 이렇게 시작된다. 1989년 미국개혁교회에서 사무엘 즈웨머가 처음으로 바레인에 입국하여, 1900년에 ‘American Mission Hospital'을 개설하여 의료선교를 시작하였다. 그 후 ’American Mission School'을 설립하였다. 1994년 현재 이 학교는 소망학교로 개칭하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