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호텍스트성의 개요, 상호텍스트성을 통한 시 교수학습 모형
1. 상호텍스트성의 개념과 특성
1) 상호텍스트성의 개념
상호텍스트성의 개념은 간단히 말하여 텍스트간의 상호관련성이라고 할 수 있다. 이 개념이 처음 논의될 때는 한 텍스트가 다른 텍스트와 서로 영향관계에 있다는 비교적 단순
러브레터는 전형적인 3막 구조의 형식을 따른다. 전체 110여분의 길이에서 18분 53초까지가 제 1막인데, 여기서 두 등장인물을 소개한다. 자신의 연인이 죽어갔던 흰 눈에 누워 있던 히로코의 모습을 시작으로 오래된 집에서 할아버지와 어머니와 함께 사는 이츠키의 모습을 보여준다. 히로코가 죽은 연인
제 1 장 서론
제 1 절 문제 제기 및 연구 목적
오늘날 현대 사회의 모습은 그동안 보여 졌던 과거 사회의 모습과는 확연히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문자(텍스트) 중심으로 전달되어졌던 정보들은 영상(이미지) 중심으로 전달되는 사회가 되었고, 사회 구성원으로서 공동체 안에서 보편자로 존재
제1절 리 듬
Ⅰ. 리듬의 개념
-언어는 소리와 의미가 일체를 이룬 것.
-시인은 음악적 효과를 창조하기 위하여 소리를 모형화, 소리의 모형화가 곧 리듬.
-규칙적 반복이란 동일성의 현상이며 이것이 리듬
-서정시의 운문에서는 동일성의 반복이라는 음악적인 장에 따라 단어들이 질서를 이룸.
-리
. 스포츠 스타의 이미지 형성
● 남성성 및 도덕성 담론의 복합적인 응축물 수반
● 응축물 명사성의 자기 지시적이고도 간텍스트 적인 구성물에 의해 형성
대중과 언론과의 관계는 상호작용을 하지만, 그 형성에 결정적인 요소로 작용하는 것은 언론이라고 생각한다. 물론 대중의 요구에 따라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