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따라서 이번 보고서에서는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제작된 독립영화 <잉여들의 히치하이킹>을 살펴보고자 한다. 영화의 제작진과 영화 내용에 대해 알아본 후 독립영화와 상업영화의 비교를 통해 영화산업에서 다양성 보전이 필요한 이유는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히치하이킹을 시도한다. 그러나 승용차는 그냥 지나쳐 가버린다. 알고봤더니, 차 안에서 운전을 하고 있는 남자는 뿌연 앞 유리창 때문에 여자를 제대로 보지 못했던 것이다. "선명하게 보라! 기회는 자주 오지 않는다"라는 카피로 광고의 내용과 제품의 특성을 함축적으로 잘 나타내고 있다. 이 광고는
작품들을 합작했다. 70년대 중반에는 캘리포니아로 돌아와 작품들을 썼는데, 근친상간과 살인을 다룬 『Buried Child』(1979)는 퓰리처상을 수상했다. 1980년에는 『True West』를 완성함으로써 일명 '가정 3부작'이라 불리는 『Buried Child』(1979), 『Curse of the Starving Class』(1979), 『True West』(1980)로 주목을 받았다.
작품으로 위 영상은 시리즈 중 3번째인 땅꿀편의 영상이다. 이 영화가 상영될 당시엔 초등학교에서 반공적 내용의 포스터 그리기, 글짓기, 웅변대회가 성행하는 등의 반공교육이 활발했다. 협찬사중 하나가 '반공천년회'라는 사실은 이 영화가 반공교육이 목적이었음을 뒷받침해준다. 이 영화에서는 실
다큐멘터리 양식의 영화) 를 제창하고 그 이론을 세운 인류학자 장 루쉬와 관계가 있는데, 이는 그의 작품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끼쳤다. 시네마 베리테 유파에 속한 영화제작자들은 가벼운 텔레비전용 장비를 사용했는데, 이는 형식에서 최대한 벗어나 선입견 없이 대상을 다루고 영화의 주제 및 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