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런데도 오늘의 청소년과 20대들을 겨냥해 판타지 소설이 활발하게 출간되는 것은 무엇 때문일까? 또한 환타지 소설이 그렇게 많이 읽히는 이유는 무엇일까?
이러한 우리의 정서에도 익숙하지 않은, 그리고 실현 가능성도 전혀 없는 환타지가 대중들에게 인기 있는 이유와 그의의와 한계에 대해서
그 밖에 《어린 왕자》(1979), 《마크 트웨인의 모험》(1984) 등을 제작하였다. 아드먼 스튜디오는 1972년 데이비드 스프록스톤(David Sproxton)과 피터 로드(Peter Lord)에 의해 설립된 이후, 《월레스와 그로밋 Wallace & Gromit》 《치킨 런 Chicken Run》 등 대중적인 클레이 애니메이션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한국의
문학은 세계를 자아화 하는 방식으로 우리들의 상상력을 계발하고, 서사양식이나 극양식의 문학은 세계와 자아의 대립을 통하여 셰계를 의미있게 발견하는 상상력을 가져다 준다. 또한 문학에서의 상상력은 일반 이성적 정신활동과는 달리 현실의 시간과 공간을 자유롭게 초월하여 일종의 환타지적인
매체는 현대인에게 있어서 어떤 의미일까?
프랑스의 포스트모더니즘 기호학자 롤랑바르트는 그러한 영화 수사학적 체계를 그의 저서 '신화론'에서 분석하고 있다. 그는 "신화는 탈 정치화된 빠롤(parole)이다." 폴 코블리, [기호학], (김영사, 2002)
라고 말하며 현대인에 있어서 문화는 하나의 신화이고
traditions and beliefs)으로 정의한다. 결국 문화란 인간 삶의 조건을 포함하는 것으로서, 이때 삶의 조건이란 행위자와 무관하게 객관적으로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행위자의 인식체계에 의해서 해석되고 행위자의 행위에 의해서 구성되는 바대로의 조건이다. 이러한 문화이해에 의하면, 아동문화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