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포의 대상이 연쇄 살인마 같은 존재이기보다는 현실의 내면에 도사리고 있는 억압된 기운으로 추상화되면서 ‘명품 호러',‘여피 호러’(도시 중산계급 가정의 공격성과 폐쇄성, 억압된 욕망을 포착하는 영화)라는 말까지 등장했다.
2003년 특히 많은 공포영화가 제작되었고, 특이하게도 가족과 관
▶일본영화 변천사
①1910~1930 (태동기) - 사일런트(silent)&토기영화의 시대
1900년대 초기부터 설립된 소규모 촬영소에서 시작하여, 1912년 닛카츠(日活), 1920년에 쇼치쿠(松竹, 1920년 설립)를 중심으로 스튜디오 시스템을 확립, 일본영화 발전의 초석을 마련하였다. 당시 닛카츠의 교토 촬영소는 시대극과
영화의 상업화에 주목하였다. 우선 동성애 영화와 동성애, 그리고 장르 영화의 정의를 제시할 것이다. 그 후, 역사적으로 동성애 영화가 탄생하고 발전하고 상업화 되는 과정을 설명할 것이다. 그 후, 동성애 영화라는 장르가 대중의 관심을 얻게 되고 이러한 장르를 통한 상업 영화가 나오기까지의 과
공포의 외인구단』 초판 30만 부가 팔리고 모방작이 30여 편이나 등장할 정도로 큰 인기를 모으면서 80년대 만화 붐을 조성. 1983년 『이장호의 외인구단』이라는 제목으로 영화화 됨.
은 처음에는 가족만화로 기획되었다. 그러나 한번 좋아한 여자를 유부녀가 돼도 끝까지 사랑한다는 것은 도무지 아동
대중 사회’라는 증거였다. 대중 사회의 특징은 가족과 지역사회의 전통적 유대의 단절이다. 소집단과 전통적 연결은 무형의 군중으로 대체되었다. 현대 생산기술은 대중 시장에 있어 동일한 재화의 과잉을 초래했고, 라디오와 영화에 대한 기술은 같은 생산물에 대량의 소비자(audience)를 형성했다.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