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세기에 나타난 전위적 양상에 관한 연구를 하기 이전에 현대무용의 발생과 그 역사에 대해 알고싶었다...
서양에는 16세기 이래 발레라는 유일한 무대무용이 있었으나, 발레는 지나치게 기교적이고 형식적이어서, 그 인습과 질곡(桎梏)을 벗어나 인간의 정신과 내재한 영혼의 소리를 자연스럽고 자유
-존 마틴의 생애와 시대적 무용비평계의 상황.
1893년 루이빌스에서 태어난 존 마틴은 1912~1915까지 시카고 소극장 계열에서 배우로 종사하였다. 1918년 미공군통신대에서 제대 후 9년 동안 언론인이자 배우로 극장계에서 경력을 쌓으면서 무용에 대한 관심을 갖기 시작하였다.
1920년대쯤 극장무용이
어떻게 설명할까? 테일러 씨는 외국의 명사가 아니며, 그가 예술적으로 행하는 것은 기이하거나 놀라운 것이 아니다, 그는 이 부추기는 방황으로부터 훨씬 더 실재적인 실행으로 진보했으며, 그의 관객들은 양과 질적인 면에서 모두 증가하였다. 그는 단지 젊은 무용가가 아니다. 우리는 우리의 눈앞에
세계대전 후 독일에서 일어난 노이에 탄츠의 원동력이 되기도 하였다. 세인트 데니스는 주로 미국에서 무용 향상과 보급에 선구적인 공헌을 하였고, 테드 숀과 함께 조직한(1914) 데니숀무용학교에서 마사 그레이엄, 도리스험프리, 찰즈 와이드먼 등 다음 세대를 짊어질 많은 준재(俊才)를 배출하였다.
도리스험프리, 찰즈 와이드먼 등 다음 세대를 짊어질 많은 준재(俊才)를 배출하였다.
2. 《무희와 목신의 오후》에 대하여
(1) Korea-Japan Friendship Year 2005
Japan International Performing Art Festival 2005
2005년은 한일 국교정상화 40주년이자 한일 우정의 해로서 양국의 예술계에서 다양한 교류 사업이 한창 진행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