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싱의 비극론
비극이란 연민Mitleid을 느끼게 하고 그러한 감정을 우리 마음속에 확산 시킬 수 있는 능력을 의미. 비극은 우리들로 하여금 이런 저런 불행한 사람과 더불어 동정심을 느끼게 교육 할 뿐 아니라 어느 시대이든 누구에게든 감동을 유발하여 우리의 동정을 유발하는 자가 우리를 교화 시
비극론에서 처음으로 쓴 말. 감정을 정화함. 연극의 효과를 설명하는 말로서, 비극을 봄으로써 관객의 마음에 쌓인 울적한 감정을 쏟게 하여 정화하는 일이다.
Ⅱ. 비극의 분류
1. 운명비극
주인공이 운명의 의해 몰락하는 비극으로, 고대 비극의 일반적 양상이다.
2. 성격비극
주인공이 그 성
Ⅰ. 서론
독일의 극작가이며 문학 비평가인 레싱은 1729년 작센에서 출생하였다. 17세 때에 Leipzig대학에서 신학을 배웠고 고전언어학, 철학, 문학 등을 연구하였다. 1777년 볼펜뷔텔의 도서관원이 되어 종신 그 직에 있었다. 처음에는 몰리에르풍의 희극을 썼으나 1848-1860년 베를린의 계몽주의자들과 접촉
레싱의 『에밀리아 갈로티』는 마지막 장면에서 아버지 오도아르도에 의한 딸의 살해 때문에 다양한 해석이 제시된다. 바람둥이 왕자를 죽여야 할 칼로 그에 의해 정조가 유린될 위기에 처한 딸을 죽이는 오도아르도의 행위에 대한 레싱의 창작의도에 대해 정치적인 해석과 비정치적인 해석이 분분한
Ⅰ. 극작가 셰익스피어(William Shakespeare 1564~1616)
1. 생애
1564년 : 4월 23일 워릭셔 주 스트래트퍼드 온 에이븐에서 부친 존 셰익스피어와 모친 메리아든의 장남으로 출생
1568년 : (4세) 부친 스트래트퍼드 온 에이븐 시장에 피선
1576년 : (12세) 영국 최초의 상설 극장이 런던에 개설됐다.
1577년 : (13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