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렌마트의 기괴작품 탄생을 유도했다고 볼 수 있다.
오네스코는 연극 경험(Exp rience de th tre)이란 글에서 "연극이란 어떤 이념을 발표하기 위한 도구가 될 수 없으며 만일 도구 역할을 한다면 그 이념은 조야·저속하며 이념 자체가 악화될 수밖에 없다"라고 하였다.
부조리극 이론가인 M. Esslin은 부조
Ⅱ. 뒤렌마트의 극이론
- 뒤렌마트는 희비극의 장르를 발전 정착시켰으며 신과 인간 구원의 문제, 자유와 정의의 문제 등의 철학적 테마를 그 자신만의 독특한 드라마 기법을 사용하여 지속적으로 분석하고 실험해 보인 철학적인 작가이다. 뒤렌마트는 자신이 관찰하고 성찰한 것을 그로테스크, 파
Ⅰ. 프리드리히 뒤렌마트의 극론
1. 뒤렌마트와 희극
뒤렌마트의 희극은 인간 상황의 비유로 이어지고 있다. 왜냐하면 그의 희극은 시대극으로서 Aristophanes의 희극처럼 관객에게 거리를 조성하기 때문이다. 그의 희극은 연민을 일깨우려고 한 것이 아니라 잔인한 현실을 묘사하려고 한다. 동시에 그
1. 현대 독일 사상계의 대표적 노선들
근대 이래로 독일 철학은 서구 사상사의 중심축을 이루고 있다.
칸트, 피히테, 쉘링, 헤겔, 맑스, 니체, 프로이트, 하이데거, 아도르
노, 가다머, 하버마스 등 독일 사상사에서 가장 중요한 이정표를
이룬다. 오늘날 서구사상이 탈구조주의 계열의 사상가들
1. 독일개관, 독일의 이미지
가. 독일 기본 정보
독일은 유럽중부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면적은 약 357,111 km²로 남한의 3.6배 정도이고, 인구는 약 8천 2백만 명, 인구밀도는 229/km².
16개 주(행정구역)로 이루어진 연방공화국(국가형태) 으로 수도는 베를린이며, 언어는 독일어를, 화폐는 유로화를 사용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