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될 것이다. 선박의 등기․등록에 대한 기준을 살펴보면 상법 745조에 의하면 총 중량 20톤 미만의 선박은 등기․등록할 수 있는 선박이 아니다. 위 작품의 배경을 고려해 볼 때 주인공이 대규모 거래를 하는 거대 상인이라 보여지지는 않으며 그렇다면 20톤이나 되는 큰 배를 가지고 있지 않다
우리는 행복을 찾기 위해 늘 앞으로 나아간다고 생각하기 마련이다. 그 말은 즉 살아가고 있는 현재가 불행하다고 여기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현재에 내가 불행하기에 행복을 계속해서 갈망하는 것이다. 책이 말하는 것처럼 현재에 내가 행복하길 원한다면 당장이라도 행복할 수 있다. 이제는
거절하고, 억지로 시장직을 맡았으며, 사적 삶의 문제로도 벅찬 사람으로서, 공적인 일에 ‘손’과 ‘어깨’까지는 빌려줄 수 있어도 그 일을 ‘간과 폐’에 담지는 않겠다고 공언한 사람이다. 이 장에서는 문학의이해2공통) 몽테뉴, ????몽테뉴 수상록????에 관하여 다음과 같이 작성하기로 하자.
상인들이 카르타라는 일종의 딱지 놀이를 일본에 전한 것인데 이것을 일본인들은 개조하여 하나후다(꽃딱지)를 만들었고 이것을 우리나라에 전해준 것이다. 화투가 얼마나 퍼졌는지 궁궐에서 궁년들끼리 화투를 즐길 정도였다고 한다. 이를 본 순종이 화투를 찢어버린 일도 있다고 한다. 화투는 1970년
문제가 있다.
서양사회에서는 도시(urban)를 농촌(rural)과 상대되는 개념으로서 이해하고 있다. 즉, 인간의 정주형태를 크게 도시적 취락과 농촌적 취락으로 나누어 파악하고 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도시와 농촌을 반대되는 개념으로 파악하는 것은 경우에 따라서 임의적일 수도 있으며, 도시와 농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