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법을 학습해야 한다. 글을 잘 쓰는 유일한 방법 혹은 절대적인 전략은 있을 수 없기 때문이다. 다라서 학생들은 주어진 상황에 적합한 쓰기 전략을 활용하는 방법을 체계적이고도 지속적인 연습을 통하여 터득해 나가야 한다.
Ⅱ. 동시창작지도(동시창작교육, 동시창작수업학습)의 의의
문학 감
학습하는 방법을 모색하고자 하는 것이지 이들을 각각으로 분리하여 어떤 특출한 하나만을 집중적으로 계발하자는 것은 아니다. 왜냐하면 이들 여러 지능들은 서로 협응(協應)하여 작용하기 때문이다.
중원 중학교는 가드너의 이 이론에 비추어 볼 때, 영화라는 예능 능력뿐 만 아니라 조원들이 함
대해 면밀한 분석이 필요하다고 보고 작가론과 작품론을 살펴보고자 한다. 물론 이러한 과정 역시 문학 교육적 측면으로 귀결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다만 실제교육 현장의 교사들이 스스로의 분석 과정 없이 지도서 위주로 수업을 하는 사례가 많고, 그것이 결국 지리한 수업 현
이해의 지평과 거리가 있다면, 그것은 객관적인 것이라고 할 수 없다. 그러므로 시적 화자는 우리가 보편적으로 인정할 수 있는 범위 내에 있어야 하며, 이 인물이 서술하고 있는 바도 일반적인 독자의 이해 안에 있어야 한다. 즉 우리가 시에서 만난 시적 화자는 낯선 인물이 아니라는 사실이다.
활성화
작품 개관 및 작품 읽기
2) 반응의 명료화
작품에 대한 개인적 반응의 표현 반응에 대한 토의(질의/응답)
3) 반응의 심화
* 표현하기
표현한 것 발표하기(반응에 대한 토의)
4) 반응의 일반화
다른 작품과 관련짓기(작품 개관 및 읽기)
일반화 가능성 탐색
일반화
3. 지도의 유의점
이 형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