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해야 한다. 글을 잘 쓰는 유일한 방법 혹은 절대적인 전략은 있을 수 없기 때문이다. 다라서 학생들은 주어진 상황에 적합한 쓰기 전략을 활용하는 방법을 체계적이고도 지속적인 연습을 통하여 터득해 나가야 한다.
Ⅱ. 동시창작지도(동시창작교육, 동시창작수업학습)의 의의
문학 감상의 패
Ⅰ. 서론
동시는 어른(시인)이 어린이들이 읽을 수 있도록 쓴 시로, 짧은 말과 운율, 그리고 비유로 이루어져 있다. 동시는 표현이 간략하고 아름다운 시어가 많이 들어 있으며 동심이 잘 나타나 있기 때문에 어린이들이 읽기 쉽고 감동도 받게 된다.
동시를 읽을 때 다음 내용을 생각해 보면 동시에 대
동시는 아동들이 노래로 쉽게 부를 수 있으며 쉽게 기억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동시의 음악성이 이끌어 내는 청각적 지각발달은 인지발달의 영역 중 언어 발달과도 밀접한 영향이 있는 관계로 동시는 문자 해독능력과 언어 발달이 느린 아동들에게도 교육적으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장르이다. 또한
Ⅰ. 개요
글은 크게 운문과 산문으로 나눌 수 있다. 운문(韻文)은 일정한 운율(리듬)에 맞추어 노래하듯이 쓰는 글이고, 산문(散文)은 형식에 아무 구애를 받지 않고 길게 쓰는 글이다. 따라서 운문은 짧은 글 속에 많은 의미가 담겨져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시 중에서도 어린이를 위한 시를 ‘동시’
교육의 의도를 반영한 것이다. 소비자 경제 시대의 교수․학습은 학습자 중심으로 이루어질 수밖에 없다.
문제는 가정과 사회의 교육이 아직 학습자 중심으로 이루어지지 않았다는 점에 있다. 이를 위한 학습자의 개성, 자발성, 창의성 개발이란 쉬운 과제가 아니다. 학습자 중심 수업은 현재의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