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은 언제나 사회와 교류하며 사회 속에서 탄생한다. 사회의 영향을 받기도 하며, 또 예술가의 작품이 사회에 영향을 주기도 한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때, 디자이너는 순수 예술가보다도 사회적 영향력이 더 크다고 말할 수 있다. 과거 러시아 구성주의의 포토몽타주를 중심으로 디자인과 사회의 관
디자인의 문자는 전체균형을 깨뜨리지 않고 조화를 이루어야 하며 포스터디자인의 전체에서 쉽게 드러나야 한다.
포스터디자인에 있어 가장 짧은 시간에 내용을 인지할 수 있게 하는 것이 문자이다. 그러므로 디자이너는 문자의 형태를 기능적으로 아름답게 형성하여야 한다. 문자의 가독도는 문자가
디자인의 발전은 어느 누구도 부정할 수 없을 것이다. 지금부터는 20세기 초를 대표하는 비슷한 연대의 동, 서양 두 그래픽디자인을 살펴봄으로서 작가의 디자인세계에서부터, 더 나아가 20세기 그래픽디자인 계의 동향을 살펴보고자 한다. 두 디자이너는 미국을 대표하는 폴 랜드와 일본의 디자인 계의
본에 일관되어 있으며, 특히 인류 문명의 역사의 발전과정을 여기에 근거해서 설명한다. 그는 메시지란 어디까지나 매체를 통해서 전달되는 내용이라고 이해하고 있는 일반 상식에 도전하며, 미디어 자체가 메시지라고 선언한 것이다. 물론 맥루한이 미디어와 메시지가 커뮤니케이션을 구성하는 요소
론 브랜드 자산 구축에 커다란 기여를 한다.
* 라이센싱을 위한 지침 *
라이센싱에 있어서의 한 가지 위험은 제조업자들이 한순간 인기 있을 수는 있으나, 정말 단지 ‘유행(fad)'에 불과하고 단기판매만을 이끌어내는 브랜드를 라이센싱 하게 도리 수 도 있다는 것이다. 또한 다중적인 라이센싱 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