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가 사람에게 다가와 언제 어디서나 존재한다는 의미.
사용자가 장소와 시간, 네트워크나 컴퓨터의 종류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인터넷 및 멀티미디어 서비스에 접속할 수 있는 환경이 구축되는 시대.
Wearable computer는 일반적으로 ‘입는 컴퓨터’로 해석. 정말 온몸으로
입는 컴퓨
Wearable Computing Project"의 시금석을 마련했으며, 1997년에는 "Humanistic Intelligence"로 PhD를 받았다. 스티브 만 교수는 IEEE 국제 웨어러블 컴퓨팅 심포지엄(ISWC 1997)의 창시자이다. 세계 최초의 사이보그이자 아티스트인 그는 80년대 사이보그적인 패션디자인을 하기도 하였으며, 최근에는 세계적인 뉴미디어 페
웨어러블은 그것을 소유한 사람의 능력을 극대화시켜 주고 또 소유하지 않은 사람이나 집단은 당연히 그 것을 빨리 소유해 능력의 평준화를 지향하려고 한다.
오늘날, 전쟁은 더 이상 총으로 이뤄지지 않는다. 사회를 통제하는 새로운 수단으로 등장한 것이 정보와 그 정보의 관리다. 백화점의 폐쇄
I. 현 디지털 사회 진단 (감성 중심의 시대)
1. 유비쿼터스 사회 = 드림 소사이어티(Dream society)
"덴마크에서는 방목한 암탉이 낳은 달걀이 달걀 시장의 50% 이상을 차지하게 되었다. 소비자들은 좁은 닭장 안에 갇힌 채 길러진 암탉보다는 자연 속에서 자란 암탉을 원하기 때문이다. 소위
상상력은 게임, 영화, 드라마 등 콘텐츠 분야에서 꾸준히 이어져왔다.
마이크로프로세서는 CPU(Central Processing Unit)의 여러 형태 중 하나로, 컴퓨터의 중앙처리장치를 단일의 IC에 집적한 반도체 소자로서 1971년 인텔(Intel)에 의해 세계 최초로 개발되었으며 다르게 MPU(micro Processor Unit)이라 부르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