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의 품질만 좋으면 만족하던 소비자가 체험과정도 중시하기 시작
- 품질 및 성능이 상향 평준화되면서 상품 자체보다 상품을 소비하는 과정, 즉 체험이 핵심 차별화 요소로 대두
ㆍ'운동화'라는 제품보다 '운동'이라는 체험과정 중의 즐거움이나 성취감을 제공하는 것이 경쟁우위로 부상
모든
체험활동을 청소년들에게 좋은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세상의 모든 정보와 지식은 모두 디지털화되고 있다. 최신의 정보와 지식을 무료로 얻을 수 있다. 과거에는 책을 통해서만 지식을 얻을 수 있었지만 이제는 그 책의 역할을 디지털 미디어가 해주고 있다. 디지털 미디어를 잘 활용할 줄 모른다
디지털 대전환에 대한 요구도 증대되고 있다. 이에 따라 교육부는 디지털전환, 기후환경 변화 및 학령인구 감소에 따라 미래 사회 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 체제를 혁신적으로 전환하는 2022 개정 교육과정 총론 시안을 발표하였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1. 창의적 체험활동의 개념에 대해 설명하
1. 디지털 놀이문화소개
1) 디지털과 놀이란?
① 놀이란 무엇인가?
네덜란드 문화사학자 요한 호이징가는 놀이를 이렇게 정의하였다. "놀이는 자발적이며 완전히 몰두하는 행위로서 한정된 시간과 공간에서 행해진다. 놀이는 자유롭게 채택된 것이지만 절대적인 구속력을 행사하는 어떤 규칙에 따르
디지털 카메라 멀티미디어 복합제품
기술의 발전에 따라 다양한 기능의 유기적 복합화가 가속화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기존의 휴대용 디지털 오디오 기기에 동영상 재생 기능 및 게임 기능, 디지털 카메라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복합화하여 소비자들이 다양한 기호를 만족시켜 줄 제품군입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