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디지털콘텐츠의 법적 보호
1. 1차 자료가 저작권 등으로 보호되는 경우
1차 자료가 저작권법 등에 의해 보호되는 경우로서, 만화, 그리고 여기에 속한다. 이 경우에, 디지털콘텐츠 제작자가 그것을 가공한 결과가 다음에 설명하는 것처럼 별도로 보호되는 것과는 관계없이 자신의 이익이 부당하
Ⅰ. 서론
인터넷의 장점은 이를 통해 음악인들이 세계시장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관건은 이를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에 있다. 이와 관련해서는 여러 가지 비즈니스 모델들을 시험해볼 필요가 있으며, 일각에서는 이미 새로운 시도들이 나오고 있다. 예컨대, 소설가 스티븐 킹은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는 점도 슬링박스가 가진 매력 중 하나이다. 이 외에도 네 개까지의 A/V연결이 가능해 디지털 케이블방송을 포함한 DVD플레이어, DIVX 플레이어 또는 새로 추가될 수 있는 어떤 기기와도 연결되어 홈시어터 개념의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는 점을 꼽을 수 있다.
-슬링박스의 단점
슬
, 위성방송의 네트워크전달, 뉴스나 이벤트의 네트워크 전달, 감시 모니터링 시스템, 원격 교육 학습 트레이닝, 제조 공정의 모니터링, 기업 내 정보 전달(사보, 영업기술 연수, 사내 회의 중계), 컴퓨터 베이스의 교육(CBT), 회원제 정보 서비스 등의 분야에서 이용될 수 있다.
(4) 경쟁매체와의 비교
저작권법 체계에서는 멀티미디어 저작물에 대하여 별개의 독립적인 저작물의 개념으로 규정하고 있지는 아니하고, 대체로 편집저작물이나 2차적 저작물에 해당되는 개념으로 이해하고 있다. 2차적 저작물의 작성은 원저작자의 2차적 저작물의 작성권의 범위에 속하기 때문에 원저작자의 허락을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