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상 혹은 여성상을 자신의 작품에 반영하기 마련이다. 다른 예술 작품에서와 마찬가지로, 미술작품에서도 그러한 것을 찾을 수 있다.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많은 화가들이 남자와 여자를 그렸다. 그 수많은 화가들 중, 인물화로 유명한 사람을 꼽으라면, 렘브란트(Rembrandt Harmenszoon van Rijn)를 꼽을 수 있
작품에 대하여 “평”을 할 때, 적절하고 신선한 비유를 사용하는 경우다. 이때 비유는 미술 작품에 미각이나 청각적 용어를 사용할 수도 있고, 음악에 미각, 시각, 혹은 정치적, 혹은 사람의 여러 가지 성격을 표현하는 단어를 사용할 수 도 있다. 중요한 점은 이러한 비유를 사용하려면 작품의 ‘맛’
성 화가들을 삽입함으로써 또 하나의 배타적인 여성 천재미술사를 구축, 자칫하면 여성중심의 분리주의를 범하는 모순을 내포하고 있었다.
2세대 미술사가들은 가치평가적 기준을 떠나 여성작품의 역사적 형태를 설명하고 이데올로기 속의 여성화가들의 위치를 검증, 분석하는 이른바 해체주의 미술
성관련 문제가 발생되고 있다.(성(性)차별, 성(性)폭력, 성(性)갈등 등)
문학은 인간의 삶을 반영한다고 하였다. 성(性)은 인간 삶 전체에 걸쳐 다양하게 나타난다. 그러므로 문학에는 성(性)이 다양한 방식으로 재현되고 있다. 앞으로 남성 작가(김동인)의 작품에서 나타나는 ‘성(性)’ 어떠한 방식으
성작가 김동인에 의해서 성(性), 특히 여성이 어떻게 그려지고 있는가를 살펴보면서 여성과 남성의 관계에서 나타나는 그 구조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하도록 할 것이다. 또한 소설의 중요한 주제가 되고 있는 예술가의 천재성에 대한 부분에서는 남성성과 여성성에 초점을 맞추어서 문제점을 제기하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