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형식주의(배경,개념,인물,평가,비판)
1. 역사적 배경러시아형식주의는 1914년 쉬클로프스키가 발표한 미래파 시에 대한 논문 「언어의 부활」을 시발로 1930년까지 모스크바와 페트로그라드에서 지속되었던 문학 분석의 한 유형이다. 1차 세계대전 시절 동안 발전되었으며 빅토르 얼리치
태도이다. 장난기, 조롱기, 정감, 관용, 동정, 냉소, 비판적 등 작가가 자료를 대하는 자세는 곧 독자를 향한 자세이다.
비슷한 액션을 어떻게 배열하느냐에 따라 작품의 색조와 주제는 달라진다.
죽음이라는 소재를 다룬 현진건의 「운수 좋은 날」과 체홉의 「슬픔」은 서로 다른 플롯
비판
2) 구성
① 인물: D503, I330, O90 그 외 S, 은혜로운 분
② 사건: D503이 I330을 만나 단일국가의 규율에 어긋나는 '인간의 감정'을 갖게 된다.
③ 배경: 완전히 조직화된 단일국가(모든 것이 획일적이고 단일화 됨.)
3) 문체
1인칭 주인공시점
4) 창작 목적
① 공산주의 사회가 노예국가로 타
1. 비평의 정의
비평이란 사물의 좋은 점이나 나쁜 점을 들어 그 가치를 검토·평가하는 일. 좁은 뜻으로 예술비평, 특히 문예비평을 가리키는 경우가 많으나, 넓은 뜻으로는 정치·경제·과학·스포츠에서 일상생활에 이르기까지 인간이 영위하는 모든 것을 대상으로 삼는다. 이것을 문장화한 것이 평
디자인의 역사
Ⅰ. 디자인의 어원과 개념의 확대
디자인이란 말은 우리들의 생활가운데서 흔히 사용되는 일반용어로서 확실하게 자리잡게 된 것으로 보여진다. 그러나 일상생활가운데나 혹은 신문과 잡지, TV, 그 외의 정보매체 가운데서 사용되고 있는 디자인이란 단어는 심한 격차를 보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