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이나 다양한 형태의 움직임으로 움직이는 로봇이 이미 개발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기술 동향에 따라서 저희도 NXT 레고세트를 이용하여 바퀴 없이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로봇을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과제를 수행하면서 다양한 로봇의 움직임을 만들어보면서 다양한 로봇의 이동원
상품의 품질만 좋으면 만족하던 소비자가 체험과정도 중시하기 시작
- 품질 및 성능이 상향 평준화되면서 상품 자체보다 상품을 소비하는 과정, 즉 체험이 핵심 차별화 요소로 대두
ㆍ'운동화'라는 제품보다 '운동'이라는 체험과정 중의 즐거움이나 성취감을 제공하는 것이 경쟁우위로 부상
모든
2. 레고의 탄생과 위기
1) 레고의 탄생
'레고'라는 이름은 "잘 놀다"는 의미의 덴마크 단어 "leg godt"의 약어이며, 이것이 바로 레고의 이름이자 이상이다.
현재와 같은 브릭은 1958년에 처음 출시되었다. 브릭을 서로 연결할 수 있다는 것은 레고 브릭의 독창적인 특징이며 무한한 조립 가능성을 제공
2. LEGO 기업 내부역량 분석
(1) 제품역량
제휴를 통한 제품의 개발은 레고 자체의 경쟁우위를 높인 것이 아니라 그를 통해 단시간에만 효과를 볼 수 있었고 의존도가 높아짐. 타사도 인기, 유행에 맞춰 영화사 혹은 만화업계와 제휴를 맺는다면 경쟁우위를 잃게 된다.
(2) 품질역량
1958년 최초로 생
선정 동기
목재 장난감으로 출발 현재의 플라스틱 조립장난감인 레고 블록이 탄생,
상상력을 이용하여 무한에 가까운 형태의 조립이 가능한 장난감
아이와 어른을 막론하고 열렬한 흥미와 인기를 끌고 있는 세계인의 장난감 제품
설립부터 80년 간 완구 시장에서 굳건한 1위를 지키고 있는 레고社