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인 "인간의 형성(On Becoming a Person, 1961)"을 썼다. 1963년 캘리포니아 라호야(La Jolla)로 이사해 인간연구센터의 설립을 도왔고 상임연구원이 되었다. 그 후의 저작으로는 "인간의 힘에 대한 칼 로저스의 견해(Carl Rogers on Personal Power, 1977)" "80년대를 위한 배움의 자유(Freedom to Learn for the 80's, 1983)"가 있다.
로저스(Carl R.Rogers)의 인간관은 '자기 이론', '현상학적이론' 또는 '자기실현 이론'이라고 불린다. 그는 인간을 이해하는 데 있어 문제의 역사보다 '지금 여기에'를 강조하므로 현상학적성격이론이라고 한다. 인간은 통합된 유기체로서 행동하기 때문에 전체론적 관점에서 접근해야 한다는 입장을 가졌
평가들은 이 모델의 기계주의적인 속성과 인간본성에 대한 극단적인 비판적 견해에 환멸을 나타냈다. 이런 다양한 반대의견을 “인본주의”라는 이론이 동맹세력을 형성하여 인간정도의 독특한 역동성에 대해 설명한다. 정신분석학과 행동주의가 두 부류의 주요 심리학적 이론이라면, 인본주의 이론
주요원리인 개인의 경험과 문화의 차이로 인해 위계적 순서는 변함이 없고 한 단계의 발달이 성취되는 연령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다. 덧붙여서 발달은 아동의 능동적인 행동을 통해 더 분화되고 포괄적인 인지구조를 세워나가는 능동적인 구성 과정을 통해 아동의 인지 능력을 발달시킬 수 있다고 생
평가를 하면서 삶을 유지하는 존재다.
이 장에서는 상담심리학2공통) 프로이트의 정신분석이론, 로저스의 인간중심 상담이론, 엘리스의 합리정서행동치료이론, 행동수정이론을 비교·설명한 후, 핵심적 내용을 ‘인간관’, ‘기본 가정’, ‘주요개념’, ‘변화의 목표 및 원리’, ‘구체적 기법’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