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테네의 상황과 밀접한 관련을 맺고 있다. 그가 최초의 희극작품을 발표했을 때는 이미 펠로폰네소스 전쟁이 발발한 후였다. 당시아테네는 페리클레스 시대와 그 시대의 잔여물을 통해 민주정의 절정기에 달했었고 그러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제국주의적 정책을 통해 그리스의 지도적 위치를 차지하
희극의 극작 형식과 낭만희극, 최루희극 등의 장르와 함께 19세기에 들어 나타난 사살주의, 반사실주의, 표현주의, 상징주의, 초현실주의, 부조리극 등의 다양한 이론을 거쳐, 현시대의 포스트모더니즘과 퍼포먼스아트, 뮤지컬연극 등의 수많은 이론과 공연 형식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앞으로의 공연 형
당시 민중들이 즐겨 읽었던 헤시오도스(Hesiodos)의 『노동과 일상』과 이름이 알려지지 않은 많은 사람들의 단편들이 있으나 역시 트로이 전쟁에 관한 단편적인 것들이다.
2. 서정시
서정시를 서양어로 리릭(Lyric)이라고 하는 이유는 그리스 시대에 노래를 부를때에 사용하던 칠현금 리라(Lyra)에서 나
그리스 로마시대의 연극
서양 문명에서 최초의 위대한 연극의 발생 즉, 비극으로 대표되는 그리스 로마 연극의 발생은 기원전 5세기 그리스 시대라 볼 수 있다. 근대적 연극양태의 기원은 앗티카 (ATTICA)로 그리스 남동부의 아테네 주변 국가 명에서 그 이름이 유래했는데, 그 지역의 酒神讚歌형식이 그
아테네의 '도시 디오니소스 축제'에서 희극은 3일간의 비극상연에 이어 하루 동안 공연되었는데, 5명의 작가가 각기 한 작품씩 가지고 경연하였다. 고대 그리스희극은 시대와 내용에 따라 고희극과 신희극으로 구별한다. 고희극으로는 BC 425 - BC 388년 사이에 상연된 아리스토파네스의 작품 11편이 남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