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표적시장 선정
위의 게임 시장세분화를 바탕으로 리니지의 표적시장을 살펴보면 리니지는 현재 온라인 게임시장에서 롤플레잉 방식에 의한 시장을 선정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리고 이에 첨가해서 게임시장의 연령층에 의한 분류를 또한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리니지 매출액의 70%가 전국
중 88%
예고 없는 서버다운 2일 연속 한 시간 이상 지속
리니지2 측은 자신의 실수에도 불구 고압적인 자세 유지
2004년 10월 – 요약
시스템 운영상 기술적 문제(접속장애) – 총계 중 88%
예고 없는 서버다운 2일 연속 한 시간 이상 지속
리니지2 측은 자신의 실수에도 불구 고압적인 자세 유지
Intro
인터넷이 발달된 오늘날. 커뮤니케이션, 즉 소통은 더 이상 현실세계의 것만은 아니다. 인터넷이라는 하나의 장에서 사람들은 생각을 주고받고 논쟁을 하며 친구를 사귄다. 이 중 지금 다룰 주제는 게임 속 커뮤니케이션. 그 중에서도 리니지1을 통한 소통이다.
1. MMORPG계 소통의 왕. 리니지
1. 리니지가 온라인게임에서 인기가 식지 않는 이유는?
리니지는 97년에 나와서 10년간 우리나라에서 온라인 게임의 선두주자이자 역사가 오래된 온라인 게임입니다. 인기 비결은 가장 큰 이유로 인지도가 높고, 매니아층이 크게 형성되어있고, 전 연령층이 손쉽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게임치
1. 서론
‘리니지’는 1997년 3월 창립된 엔씨소프트가 개발한 인터넷 기반 그래픽 머드게임이다.당시 PC방을 중심으로 마케팅을 시작한 최초의 온라인 게임이었다. 그 후 ‘리니지’는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고, 다양한 계층의 유저들의 끊임없는 사랑을 받으며 새로운 게임 문화를 형성했다고 볼수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