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의 마음속에서 경쟁제품과 비교되어 차지하는 위치를 말한다. 포지셔닝을 위한 가장 일반적인 기준은 제품의 속성으로서, 가격, 장점, 품질, 성능이 있으면 그 외에 상품이 주는 편익, 용도, 경쟁제품, 주요고객 등이 포지셔닝의 기준이 될 수 있다. 따라서 리니지가 게임시장 진입 후 소비자들에
리니지, WOW(월드오브워크래프트)등과 같은 ‘RPG/MMORPG'에 대한 응답이
가장 높았으며, 그 다음으로 전략시뮬레이션, 액션/대전/어드벤쳐, 시뮬레이션게임,
스포츠게임, 경품게임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RPG/MMORPG, 전략시뮬레이션의
경우 현재 가장 대중적으로 시장도 상대적으로 크기 때문에 관심 또
마케팅 비용을 지출함으로써 엔씨소프트와 샨다의 결합은 성공적인 모델인 것처럼 평가 되었다.
그러나 서비스 후 3개월이 지난 시점부터 문제가 발생하기 시작했다. 오토 문제와 유사한 게임 출현 등 현지에서의 여러 가지 문제점이 발생했지만 샨다가 이에 적절하게 대처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여주
② 워크래프트® 시리즈
• 블리자드의 오리지널 워크래프트 게임인 워크래프트: 오크 & 휴먼(Warcraft: Orcs & Humans™)은 1994년 최고의 전략 게임 중 하나로 평가받았고, 1995년 출시된 워크래프트 II: 어둠의 물결(Warcraft II: Tides of Darkness™)은 다양한 수상 경력과 함께 블리자드가 최초로 올해의 게임 상
블리자드의 유명한 게임 개발자들의 이적
3. 다양하지 못한 게임타이틀
4. 매출액에 비해 규모가 작아 인적 자 원면에서 취약
외 부 환 경
기 회
위 험
1. 하드웨어의 발달과 나날이 발전 하는
전 세계의 IT인프라
2. 와우(WOW)로 첫 진출한 온라인
MMORPG 게임 분야의 막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