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의 마음속에서 경쟁제품과 비교되어 차지하는 위치를 말한다. 포지셔닝을 위한 가장 일반적인 기준은 제품의 속성으로서, 가격, 장점, 품질, 성능이 있으면 그 외에 상품이 주는 편익, 용도, 경쟁제품, 주요고객 등이 포지셔닝의 기준이 될 수 있다. 따라서 리니지가 게임시장 진입 후 소비자들에
게임 워크래프트(오크 앤드 휴먼) 출시
④ 1998년 3월 스타크래프트 출시, 확장팩 스타크래프트: 브루드 워 1998년 최고의 확장팩으로 기록
⑤ 2005년 1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한국 상용화 서비스 시작
2. 선정이유
1996년도 디아블로를 시작으로 스타크래프트, 워크래프트,
보통 게임을 흔히 우리가 사용하는 단어로 고쳐보면 오락으로 표현할 수 있는데, 이는 기쁨과 즐거움을 주는 역할을 한다. 이러한 의미의 게임은 넓은 의미로 볼 때 , 놀이, 장난, 경기, 시합 등으로 정의될 수 있으며, 흔히 상대가 있거나 상대를 예상하고 지능을 쓰면서 하는 놀이를 뜻하기도 한다.
게
게임에서 고객에 대한 서비스, 조직경영에 이르기까지 모든 기업활동에 폭 넓게 반영된다. 인터넷을 통한 게임서비스라는 새로운 모델 구현이나, 플랫폼 수준에 맞추는 것이 아니라 콘텐츠의 질적 향상으로 플랫폼 수준 견인 등 엔씨소프트의 도약은 새로움에 대한 도전이 있어 가능하다.
2) 고객과
블리자드 연매출 6조원 이상으로 예상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매출 평균 1300억원,
전세계 유료회원 1150만명 돌파
스타크래프트2, 디아블로3 개발중
2. 8가지 핵심 경영방침
Gameplay First
각 부서에서 다방면으로 노력하여 고객에게 최고의 게임을 선사하여 만족도를 높