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도록 만드는 데 있다. 그리고 학교는 고분고분한 노동자와 방관적 소비자와 수동적 시민을 교육하고 있다.” 마르쿠제는 이렇게 말한다. “외설이란 원래 기존체제 언어창고 속에 있는 윤리적 개념이지만, 오늘날에 와서는 기성사회 자체의 도덕성의 표현이 아니라 다른 표현에 사용됨으로써 이 용
리더와 집단적인 부분에 의미를 둔 리더들은 대게 이런 사회에서 나타난다. 그러므로 효과적인 리더는 종업원에게 영향을 주기 위해 간적접인 의사소통을 사용하는 경향이 있으며 그들에게 직면한 문제에 대해 직접 종업원들이 참여하기를 원하기도 한다.
마침내 필리핀이나 말레이시아 같은 나라
사람이었다. 그의 어머니는 멀리 사는 친척이 이따금씩 방문하면 그들에게 돈을 챙겨주곤 하셨다. 그녀는 가난한 사람이나 곤경에 처한 사람을 보면 그냥 넘기는 법이 없었고, 어머니의 성품을 물려받아 무하마드 유누스 역시 어려운 사람을 돕는 일에 헌신하게 되었을 것이다.
그러나 그가 아홉 살
리더십 이론개발의 초창기부터 꾸준히 연구되어온 과제이다. 이러한 연구의 주된 관심은 역사상 유명했던 위대한 인물들이었다. 이와 같은 연구를 통해 위인들의 자질과 배경 등에 관한 분석을 실시한 결과 대부분의 연구자들이 공통적으로 위인들은 보통의 사람들보다 우수한 어떤 특징이나 자질을
사람들에게는 해당되지 않는 이유가 된다.
③ 많은 사람들이 어느 한 범주가 다른 범주보다 우월한 가치를 지닌 것으로 쉽게 오판할 수 있다. 이러한 편견에 의거한 태도와 차별하는 행동들은 자신의 성역할에 얽매이지 않고 자신들 특유의 특성과 재능을 바탕으로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한